생활정보

기업을 위한 아웃소싱 세계화의 이점

리구엄 2021. 9. 15. 11:50
반응형

기업을 위한 아웃소싱 세계화의 이점

 

 

기업이 세계화의 혜택을 받는다는 점에는 모두다 동의합니다. 

기업은 아웃소싱 및 오프쇼어링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계화를 통해 기업은 더 저렴한 비용으로 경제를 찾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 부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이 전 세계에 진출하여 잠재 고객을 늘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삼성과 엘지가 세계화의 혜택을 받은 한국 전자 및 통신 산업의 두 거대 기업이며 현재 이 산업에서 45%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생산 운영의 덜 중요한 측면을 경제가 낮은 노동 비용과 양 당사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사에 하청함으로써 낮은 제조 비용을 글로벌 시장 점유율로 전환했습니다.

 

 

 

생산기술을 보유한 외국기업을 아웃소싱하고, 그러나 일부에서는 이러한 혜택이 아동 노동에 관여하고 저렴한 노동 비용 경제를 착취하는 다국적 기업에만 적용된다고 주장합니다.

 

오래된 사례이기는 하지만, 대만을 다시 한 번 살펴보면 현지 기업인 차포티가 스타벅스의 개념을 차용해 차의 전통을 대중화해 미국과 일본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것은 세계화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여기에 관련된 세계화의 두 가지 주요 구성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시장의 세계화와 생산의 세계화. 즉 시장의 세계화는 개별 국가가 하나의 글로벌 시장으로 형성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문화적 차이를 제쳐두고 표준 제품이 전 세계적으로 유통될 때 발생합니다.

기업은 제품을 표준화하기 시작합니다. 표준화는 글로벌 시장으로 이어집니다. 이것은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와 같은 회사를 볼 때 분명합니다.

 

 

경제학자들은 세계화의 주요 원동력은 기술이며 고립되고 빈곤한 지역의 모든 사람들은 이제 '현대의 매력'을 원한다고 말합니다.

 

이 글로벌 시장의 주요 특징은 표준화가 소비재이든 산업 부품이든, 동일한 기업이 진입하는 각 시장에서 경쟁합니다.

여기서 위협은 지역 기업이 상품을 표준화할 재정적 능력이 없을 수 있어 상품을 경쟁적으로 불리하게 만들고 고객 충성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매우 어렵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둘째,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은 항상 더 높은 수준의 경쟁에 직면할 것이므로 사내 교육,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을 계속 긴장시켜야 하며 대부분은 시장에서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혁신적인 기술에 계속 노력해야 합니다.

 

 

 

이는 리소스가 제한된 회사에 매우 비용이 많이 들고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생산의 세계화는 기본적으로 제조 비용을 줄이기 위해 제품과 상품을 전 세계적으로 소싱하는 능력입니다. 이는 위에서 언급한 두 한국 기업에서 분명히 드러납니다. 

 

다른 예로는 보잉 777 제트 여객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777에는 전 세계 500개 이상의 공급업체로부터 아웃소싱된 130,000개 이상의 구성 부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공급자는 날개와 문을 만들고 싱가포르는 랜딩 기어를 만들고 이탈리아는 날개 덮개를 생산합니다. 이 전략은 완성된 제트기의 전체 제조 비용을 줄이려는 시도일 뿐만 아니라 실제로 처음에 아웃소싱한 각 국가에서 판매를 생성하려는 시도입니다.

 

Swan은 생산의 세계화가 회사에 어떤 이점을 제공하는지 보여주는 또 다른 예입니다.

Swan은 제조 및 제품 디자인 활동을 아웃소싱하여 세계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창출했습니다.

 

 

결국 세계화는 다국적 기업이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공정한 경쟁의 장을 의미합니다. 물론 그들은 개발 도상국에 새로운 기술과 직장 문화를 가져오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했습니다. 

기술이 부족한 작은 가난한 국가들은 고통을 겪었지만 곧 만회할 것입니다.

 

세계화는 순환적인 과정이며 경제가 견실한 경우 상승할 경우 실적에 따라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이익을 위한 세계적 아웃소싱은 회사에 이익이되지만 고용 및 해고는 비즈니스의 건전한 추세에 영향을 미치고 실업자를 재활하여 생존을 위해 기금을 설정하고 사회 붕괴 대신 훌륭한 지역 사회 봉사의 역할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웃소싱의 경영방식에 대한 다양한 관점에서 세계화를 통한 기업간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서 다루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