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탄소매트 고르는 방법 가성비 가격 추천 베스트5 사용후기 끝판왕

리구엄 2022. 1. 3. 14:49
반응형

탄소매트는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으로 최근에 가성비 좋은 상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친환경 이슈로 인해서 유행을 타고 있는것인지 그 효능과 가격등은 적절한지 탄소매트 고르는 방법과 장단점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탄소매트의 이해 

 

탄소매트는 기존에 많이 사용하는 전기매트의 업그레이드로 이해하면 구매할때 비교하기 쉽습니다. 

기존의 전기매트는 열선에서 저항이 생격 열을 발생시키는 원리이며, 이러한 제품은 안전이 제일 중요하고, 

첫번째는 잘 끊어지지 않는 열선과 둘째, 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감싸주는 피복재료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세대는 전기장판, 2세대는 온수매트 그리고, 불에 강한 탄소섬유 신소재를 이용하여 만들었다고 해서 탄소매트라고 불리는 탄소매트는 결국 안전하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탄소매트 가성비 Top 5 

 

가성비의 (가격/품질/후기)의 개인적 취향으로 순위를 책정한 것이니, 본인이 구매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제조사의 특징과 내용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1) 5위 : 카비를 전기 탄소매트 면 멜란지 브라운 (센서형 인제감지) : 228,000원 수준

 

 

 

 

 

 

(2) 4위 :  카보니 탄소매트 135,360원부터 다양 (크기 및 숯발열 옵션에 따라 가격차이)

 

 

 

 

 

 

 

 

(3) 3위 : 카보니 더웜 자가발열 탄소매트 (278,000원) 크기에 따라 가격 상이 

 

 

 

 

 

 

 

 

(4) 2위 : 한일의료기 전자파없는 전기장판 전기매트 접이형 탄소매트 (119,000원)

 

 

 

 

 

 

(5) 1위 : 리얼탄소매트 PLUS 2021형 참숯 원적외선 (163,650원부터 크기에 따라 다양함)

 

 

 

 

 

 

 

탄소매트 잘 고르는 방법 

 
 
 

① 탄소매트는 소재 자체가 전기매트와는 다릅니다.

탄소섬유실이라는 소재를 열선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탄소섬유실인가 아니면 탄소분말인가에 따라서 기준이 달라집니다. 탄소분말은 접착제로 코팅하여 탄소섬유인것 처럼 하는 모조품입니다. 구매할 때 성분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② EMF 인증여부를 확인하세요. 

제품에서 전자기장을 실험하여 인체 영향을 주는 기준치가 허용범위 안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EMF는 제조사의 강제규정이 아닌 선택사항입니다. 그 대신에 KC인증도 많이 볼수 있는데. KC인증도 국내 실험을 통과한 것이기 때문에 신뢰하셔도 됩니다. 

 

 

 

③ 라돈검출 여부 확인 

1급 발암물질인 라돈은 19년도에 라돈 매트리스 건으로 위험성에 대한 인증이 요구되어지기도 하였습니다. 

국내의 라돈허용치는 4PCI 입니다. 허용치보다 낮은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④ 원적외선 방출량 

탄소섬유실이 얼마나 되즌지 방사율이 85%이상 되는지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⑤ 전문브랜드인지 확인해보세요

안전성과 AS, 기술력등이 있는 회사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사제품의 이름으로 혼용하여 파는 기업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냥 가격대만 보고 다른 부분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본인의 건강을 위한 것이니 꼼꼼하게 확인해 보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탄소매트 단점 (사용후기)

 
 
 

제품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품 컨트럴러 부분에서는 소량의 전자파가 있으며, 사용시에는 컨트롤러와 머리를 멀리 떨어져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음부분이 브랜드별로 높다 낮다등의 의견이 있습니다. 그러나, 전기매트보다는 확실히 소음이 적고, 민감한 분들의 의견이기도 하기 때문에, 본인이 구입시에는 반드시 체험 또는 확인후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