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평택 삼성반도체건설현장 일자리 안내 정보

리구엄 2021. 12. 31. 18:50
반응형

평택에 공사중인 삼성반도체는 세계 최대 규모이고, 평택에 제2~3라인 가동을 위한 증축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반도체 제4공장 설립 준비작업에 착수 하였습니다. 평택3공장 공사가 진행중인 가운데 4공장라인 예열작업을 시작한 것으로 '반도체 초격차 전략'에 본격적인 투자에 나선 셈입니다. 

20년 5월에 착공한 P3라인은 22년 하반기 완공예정이며, 20년 8월에는 세대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인 P2가 가동되었습니다. 업계 최초로 EUV(Extreme Ultraviolet, 극자외선) 공정을 적용한 첨단 3세대 10나노급(1z) LPDDR5 모바일 D램이 생산됩니다. 

 


반도체 초격차 달성을 위한 공사현장

 
D램부터 낸드, 파운드리까지 생산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평택 생산 라인의 잇따른 증설 계획은 이미 규모만으로도 세계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평택 2라인은 연면적이 12만 8900㎡(축구장 16개 크기) 정도입니다.   

평택 2라인은 이번 D램 양산을 시작으로 차세대 V낸드, 초미세 파운드리 제품까지 생산하는 첨단 복합 생산 제조라인으로 완성될 예정이며, 4라인 계획이 실행되면 반도체초격차의 목표가 더욱 현실화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240조이상의 투자와 4만명의 고용창출 기대 

 

차세대 스마트폰 선점할 최첨단 EUV D RAM 양산 라인업 강화 확대로 고용창출의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삼성SW아카데미를 통하여 3년간 3만명의 일자리를 만들거라는 약속을 했었는데요. 이미, 시장에 반영된 소식이기는 하지만 평택 2라인도 180조 투자와 더불얼 4만명의 고용창출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최근의 세계적으로 경쟁적이고 위협적인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투자와 고용창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스마트폰 기업들에게 차세대 1z 16GB 모바일 D램을 업계에서 단독으로 제공함으로써 내년 출시되는 AI기능이 더욱 강화된 5G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평택 삼성 반도체 건설 현장 일자리 알아보기 

 

평택 삼성 반도체의 건설현장 일자리는 매일, 매월, 팀단위로  대량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최대의 공사규모와 공정별로 투입되는 현장인력 또한 상당합니다. 건설인력이외에 안전감시, 모니터링 등의 건설현장 환경 개선 유지 및  안전준수에 어느 곳보다 섬세하게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숙식 및 식사인원 제한, 휴게공간 제한, 일 여건의 불편함은 존재하지만, 안전한 건설현장 유지를 노력 및 각 공정진행별 일자리 채용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경험중심의 일자리와 단기간에 급전을 모으기 위한 지원자들이 몰리면서 건설현장 후기 및 임금, 조건등이 블로그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일자리는 본인에 맞는 적성과 경력에 부합해야 합니다. 요즘의 채용정보는 워크넷 및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지만, 잡코리아, 사람인, 알바천국, 알바몬, 인쿠르트, 커리어, 월드잡, 드라이버스, 인디드, 원티드, 메디컬잡, 시설잡, 쿡파인드잡 등의 대형 취업포털사이트를 즐겨찾기 하거나, 모바일 어플을 설치하고 동시에 활용하면 편리하고 보다 빠르게 취업하실 수 있습니다.  

 

ⓛ 먼저, 인디드를 통해서 즉시취업가능한 일자리를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에서는 평택 삼성전자 건설과 관련된 검색어만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시면 인디드 기반의 검색값으로 아래와 같은 일자리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주요 일자지를 간략해보면, 평택캠퍼스 구내식당 정규/파트 조리보조, 물류센터, 칸막이 조공 일당 숙식제공,  P3현장 전기공사, 환경안전관리자, 안전감시요원, 배관조공, 안전감시자 관리자급, 건설현장 장/단기등의 일자리가 있습니다.

 

② 이번에는 네이버를 통해서 평택 삼성전자 건설 현장 일자리를 검색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 연관검색어 평택 삼성전자 건설 일자리라고 검색하면, 메인 화면에 채용정보가 보입니다. 

포스팅일자를 기준으로 교차로에 건설현장직 240만원이라고 채용하고 있으며, 모집인원은 00명이기 때문에 10명 이상 채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으로 확인됩니다. 

 

 

주요 직무별 일자리 안내 

 

비교적 접근이 쉽고, 누구나 쉽게 지원할 수 있는 업무를 찾아보았습니다.

 

① 안전감시자

  • 담당업무 : 건설현장 화재감시, 안전방역수칙 점검, 순찰 모니터링, 위험 여부 사전 제거 활동 등 
  • 근무부서 : 시설물관리, 위험작업 사전 점검 및 모니터링, 안전감시, 안전관리 
  • 자격요건 : 주 44~52시간, 연장근무 가능, 주 6일제, 숙식제공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숙식의 경우에는 일부 비용이 차감됩니다. 
  • 급여조건 : 250만원부터~350원까지 근로조건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② 현장채용 및 전기, 조공, 칸막이, 기계설비등 일자리

기계설비, 전기, 유지보수 일자리등에 대해서 업무를 찾아보겠습니다. 만약, 본인이 현재 단기 건설현장에 있거나 아니면 다른 직무로서 계속 평택 삼성에서 일자리를 찾고자 한다면, 평택시청의 홈페이지, 벼룩시장, 교차로, 잡코리아, 인디드 또는 포털 사이트에서 직접 연관검색어로 일자리를 찾으셔도 괜찮습니다. 

 

요약해서 말씀드리면, ⓐ 공정에 따라 단계별 채용에 따라 계속 근무가능한 일자리를 찾아보는 방식과 ⓑ 본인의 과경력 또는 자격증 소지자로서 단기일자리를 하고 있지만, 계속 근무가능한 곳을 찾아보는 방식으로 나뉠수 있습니다. 

 

 

맺음말

평택 삼성 반도체 건설현장의 4공장 설립계획과 그와 관련된 건설현장직 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언급한 채용이외에도 현장에는 수백개의 협력사의 채용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최근 안전에 대한 경각심으로 인해서 안전감시와 코로나199에 대한 방역부분도 건설현장에서 많이 채용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잡코리아, 사람인, 알바몬, 인쿠르트, 인디드,  커리어, 월드잡, 드라이버스, 시설잡, 쿡파인드잡 등의 대형 취업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일자리를 찾으시거나, 평택시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일자리 정보 등을 참고하셔서 신속하고 본인이 원하는 일자리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