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요양보호사 교육기관 무료 지원금 혜택 받는 방법

리구엄 2021. 12. 18. 08:14
반응형

중장년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요양보호사에 대해서 자격조건 및 교육기관, 시험정보, 취업에 관한 내용을 자세하게 다루어 보겠습니다. 

 

요양보호사는 시험자격을 갖추기전에 시·도시사로부터 인증받은 교육기관을 선택하여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요양보호사 교육기관 선택시 교육비 지원, 유료 무료 국비지원 혜택, 교육기관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양보호사 교육기관 찾기 

 
직업훈련포털 (직업능력개발 정보망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서, 메인 검색창에 "요양보호사"를 검색해보세요. 

 

 

① 요양보호사를 검색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교육기관이 검색됩니다. 교육기관으로 인증받은 곳만 검색됩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 민간 상업과는 다릅니다.  과정별로 개설이 되는데, 포스팅 시점 전국단위로 700여개 이상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② 하단의 '검색결과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하단의 지역을 설정하셔서 본인이 희망하는 지역의 교육기관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③ 검색결과 더보기를 선택하면, 지역선택의 화면이 보입니다. 예를 들어 '대구' 지역을 선택하고, 중분류의 구는 '전체'를 하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중분류의 지역은 전체로 하시는 것이 보다 많은 정보들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은 아래와 같이 주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직업훈련포털 HRD-Net

 

www.hrd.go.kr

 

직업능력개발 정보망 (HRD-Net)은 고용노동부 고용센터, 지방자치센터, 훈련기관에서 훈련과정, 훈련생, 훈련비용 등 직업훈련 개발사업 관련 안정적, 효율적인 행정업무 수행을 지원하고, 홈페이지 및 모바일 서비스를 통하여 다양한 직업능력개발정보와 무료학습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④ 이번에는 지역선택을 완료하고, 교육기관을 선택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역검색에서 서울 > 도봉구를 선택하고, 검색결과중에 햇빛요양보호사교육원을 선택해보았습니다. 

 

 

교육시간은 30일 총 240시간이고, 12월1일부터 1월 11일 까지 4주차 교육을 시행합니다. 오른쪽의 교육비가 650,400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162,600원의 자비부담액이 있습니다.  자비부담액에 대해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 교육수강 지원금 혜택 받는 방법

 
각 과정 신청시에는 유형에 따라서 훈련비 자비부담금이 경감 또는 면제가 됩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어, 유형 1,2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요양보호사 교육수료 및 자격증 취득후에 일자리는 해당 교육기관에서 연계되어 많이 이루어집니다. 

요양보호사의 인건비 및 지원사업은 정부지원금이 85~100% 수준으로 기준에 따라 지원이 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소속되어 있는 기관이나 보호센터등의 운영형태, 근로기준법, 기타 근로조건등을 꼼꼼히 살피시고 지원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